깍지 벌레 종류 | 깍지벌레!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깍지 벌레 종류 – 깍지벌레!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t1.thai2arab.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avitour.vn/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야생티비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045회 및 좋아요 7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깍지 벌레 종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깍지벌레!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 깍지 벌레 종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깍지 벌레 종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깍지벌레 – 나무위키:대문

과거엔 개각충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졌다. 식물에 달라붙어 기생생활하는 곤충으로 잘 알려져 있고 제때 제거해 주지 않으면 식물을 말라죽게 하거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2/18/2021

View: 8335

깍지벌레 종류에 감염되었을 때 증상과 해결책 – 네이버 블로그

누런잎을 마구 떨구고 솜깍지벌레가 목격이 되어 자르고 약을 뿌렸었던게 불과 두달 전. 이번에는 킹벤자민 주변으로 끈적이는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30/2022

View: 7045

긴꼬리가루깍지벌레 – Koppert 대한민국

긴꼬리가루깍지벌레(Pseudococcus longispinus )의 숙주 식물의 종류는 깍지벌레보다는 적지만 관상용 식물을 포함한 크로톤, 난초, 포도, 아보카도, 사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koppert.co.kr

Date Published: 5/10/2021

View: 6135

[논문]솔껍질깍지벌레에 대한 7종류 한약재 추출물의 살충활성

솔껍질깍지벌레(Matsucoccus thunbergianae)는 우리나라 곰솔림의 주요 문제해충의 하나이다. 온수 추출한 7종류의 한약재 추출물(창출: Atractylodes lancea, …

+ 더 읽기

Source: scienceon.kisti.re.kr

Date Published: 10/24/2022

View: 351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깍지 벌레 종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깍지벌레!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깍지벌레!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깍지벌레!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깍지 벌레 종류

  • Author: 야생티비
  • Views: 조회수 2,045회
  • Likes: 좋아요 72개
  • Date Published: 2022. 2.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wA6QqvBXfNA

깍지벌레(개각충?)의 실체_ 깍지벌레 종류에 감염되었을 때 증상과 해결책

깍지벌레 종류에 감염되었을 때 증상

1. 별다른 차이 없이 가드닝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부터인가 누런 잎이

되어 바닥에 떨어진다. 건드리면

우수수 떨어진다.

2. 바닥이나 잎에 끈적이는 액체 발견.

3. 잎이 군데군데 병난 것처럼 변색된다.

4. 솜같이 생긴 지저분한 것이

잎뒷면에 붙어있다.

5. 검은 곰팡이 같은 것이 잎에 뭍어서

닦아보면 찐득한게 검게 뭍어 나온다.

한두군데가 아니다.

6. 하얀 먼지같은 것이 휙하고

날라다니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솜깍지벌레의 성충은 톡톡 튀며

날라다니기도 한다.)

Koppert 대한민국

긴꼬리가루깍지벌레는 적어도 몸통 길이에 달하는 실같은 긴 후면 꼬리 필라멘트로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필라멘트의 길이는 대략 몸통 너비의 반입니다. 암컷의 길이는 3~4mm입니다.

긴꼬리가루깍지벌레(Pseudococcus longispinus)는 유성생식일 수도 있고 무성생식일 수도 있지만 무성생식인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다른 대부분의 가루깍지벌레와 달리 긴꼬리가루깍지벌레(Pseudococcus longispinus)는 난포를 생산하지 않습니다. 대신 암컷은 첫 약충 단계로 이미 부화한 약충을 낳아서 몸통 아래 밀랍 실로 짠 망 안에서 우선 키웁니다. 2~3주 동안 한 암컷은 100~200마리의 약충을 낳습니다. 생애주기는 여름에는 6주 정도이며, 겨울에는 12주 정도입니다.

학명 Pseudococcus kraunhiae ( Kuwana)

영명 mulberry mealybug

일명 クワコナカイガラムシ

기주범위 배, 사과, 감, 귤, 복숭아, 자두, 살구, 매실, 무화과, 포도, 호두, 뽕나무 등

분포 한국, 일본, 아메리카 등

형태 배를 가해하는 가루깍지벌레류는 버들가루깍지벌레, 온실가루깍지벌레, 가루깍지벌레 등이 있으나 가루깍지벌레가 주로 발생한다. 다른 깍지벌레와는 달리 깍지가 없고 부화약충기 이후에도 자유로이 운동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성충은 길이가 3∼4.5mm이고, 타원형이며 황갈색으로서 백색 가루로 덮여 있다. 몸 둘레에는 백납의 돌기가 17쌍이 있으며, 배끝의 1쌍이 특히 길어 다른 가루깍지벌레와 구별할 수 있다. 수컷에는 1쌍의 투명한 날개가 있으며 날개를 편 길이가 2∼3mm이다. 알은 길이가 0.4mm 정도이고, 황색이며 넓은 타원형이다. <성충> <수컷 성충> <줄기틈의 알덩어리>

피해증상 피해과실은 흡즙부위가 움푹움푹 들어간 기형과로 되고, 배설물로 그을음병이 유발되어 과실의 상품가치를 저하시킨다. 복숭아의 경우 과경부위르 흡즙하여 조기낙과 피해를 주기도 한다. 나무의 경우는 절단면 잘 아물지 않은곳 또는 거친껍질밑 새살이 나온곳에 서식하면서 납물질과 감로를 배설하므로 그을음병이 발생된다. <배 요철의 기형과><배 그을음병 피해과> <포도 피해과 > <복숭아 피해과 >

발생생태 년 3회 발생하고, 알덩어리로 보통 거친껍질 밑에서 월동한다. 지제부 토양에서 월동한다고 간혹 알려져 있으나 땅속에서 월동하는 종류는 버들가루깍지벌레이다. 월동난은 보통 4월하순에서 5월상순경 부화하여 나무의 동공내 새살이 있는곳 또는 절단면 새살이 나오는 곳 등에서 서식하며, 봉지내 과실로 이동은 2세대 발생 약충이 나타나는 7월상순경부터 이다. 1세대 성충은 6월하순, 2세대는 8월상중순, 3세대는 9월하순부터 발생되고 3세대 성충이 월동난을 낳는다. <거친 껍질밑의 월동알 덩어리(난괴)> 온도별 배가루깍지벌레 발육기간(원예연 1994) / 단위:일 발육단계 처리온도(℃) 15 20 25 30 난 – 17.4 9.3 12.1 약충기간 87.3 63.1 30.0 33.7 산란전기간 31.2 25.3 9.9 12.9 1령-산란전기 118.5 88.4 39.9 46.6

단감 주요 깍지벌레류의 발생생태 및 방제

1. 주머니깍지벌레

가. 형 태

암컷성충은 3mm 정도이고 백색이며, 타원형으로 납질섬유로 된 주머니로 덮여있다. 수컷의 경우 길이가 0.9mm 정도이고, 백색의 반투명한 날개가 1쌍 있으며, 날개맥은 2개이다. 몸은 가늘고 적자색이며, 더듬이는 9마디이고 짧은털이 드문드문 나 있다. 배끝 가까이에 백색의 납질섬유가 2개있고, 교미기는 극히작다. 알은 길이가 0.23mm 정도이고, 적자색이며 난원형으로서 암컷의 주머니속에 낳는다. 유충은 붉은색을 띠고 등쪽에 털이 무성하며, 흰색의 밀납질 가루로 덮혀 있다.

나. 생활사

년 2회 발생하며, 알로 월동한다. 제1회 부화는 6월 중순, 제2회는 8월 하순경이다. 부화유충은 신초나 잎에 이동, 정착하여 흡즙한다. 일반적으로 낙엽, 나뭇가지, 거친 나무껍질 밑에서 월동하며, 90%이상이 거친 나무껍질 밑에서 월동한다. 월동후 알이 살아있는 비율은 전체의 37% 정도이며, 대개 저온이나 건조, 천적류 등에 의해 죽는 비율이 63% 정도 된다. 겨울을 지낸 알은 4월 하순경부터 온도가 올라가면 부화한다. 암컷 성충은 평균 229.3개 정도의 알을 산란하며, 알이 부화되는 최성기는 지역 및 기상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7월 상순, 8월 중순, 9월 중하순경이다. 가장 심하게 피해를 주는 시기는 8월경으로 과실의 상품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다. 피 해

주머니깍지벌레는 우리나라 감나무에 발생하는 대표적 해충인 감꼭지나방과 더불어 최근 발생이 늘어나고 있다. 주머니깍지벌레는 유충과 성충이 나무가지, 잎, 과실 등에 기생하여 즙액을 빨아먹으므로 수세가 약화되며, 심할 경우에는 말라 죽는다. 또한 벌레가 분비하는 배설물에 의해 그을음병을 유발하여 잎이 검게되어 광합성을 저해하고, 과실에도 그을음이 생겨 상품가치를 저해한다.

라. 방제법

주머니깍지벌레는 부화유충이 신초나 잎, 과일로 이동하여 즙액을 빨아먹으며, 성충이 되면 밀납질로 된 껍질의 주머니로 둘러쌓여 있기 때문에 강력한 침투성을 가진 약제로 방제해야 한다. 특히 살충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밀납질주머니 형태로 생활하는 성충시기 보다는 부화한 알이나 애벌레 시기에 약제를 살포하는 것이 좋다. 주머니깍지벌레의 효과적인 방제방법은 감나무 잎이 나오기전인 3월 중하순경에 거친껍질을 벗기고 결정석회유황합제나 기계유유제를 살포하고 부화최성기인 6월 하순~7월 상순, 8월 중순~8월 하순에 걸쳐 2회 정도 깍지벌레류 적용약제를 살포한다. 9월 중순~9월 하순경에 살충제를 살포하여 월동해충에 대한 밀도를 줄여 이듬해 발생원을 줄이도록 한다.

2. 뽕나무깍지벌레

가. 형 태

성충의 몸길이는 암컷의 경우 1.1mm, 수컷은 0.9mm 정도이며, 색깔은 암컷은 등황색이고 수컷은 등적색이다. 암컷의 깍지는 그 지름이 1.7~2.0mm이고 원형이며, 색깔은 백색~회백색이고 중심부가 높고 두껍다. 알은 길이가 0.2×0.1mm의 타원형이고 매끈하며 광택이 있다. 유충은 넓은 타원형으로 납질이며 회갈색이다. 번데기는 등황색으로 몸길이는 0.75mm가량이며, 긴 타원형이다.

나. 생활사

1년에 3회정도 발생하나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어 남부에서는 4회 발생할 경우도 있다. 수컷은 교미한 후 곧 죽고 성숙한 암컷으로 월동하는데, 월동한 암컷은 5월 상순에 알을 낳으며, 이 알은 5월 중순에 부화하고 6월 중순에 번데기가 되며, 6월 하순에 성충이 된다. 제1회 성충은 7월 상순에 알을 낳으며, 8월 중순에 성충이 된다. 제2회 성충은 8월 하순에 알을 낳으며, 이 알은 9월 상순에 부화하여 9월 하순에 번데기가 되고 10월 상순에 성충이 된다. 수컷은 극히 단명하여 수명이 1주일 이내이고 날개가 있으나 비상력은 약하다. 암컷은 가지에 고착하여 즙액을 흡수하고 수명도 길다. 깍지밑에 불규칙하게 40~200개의 알을 낳는데 백색의 알은 수컷이 되고 등황색의 알은 암컷이 된다. 알에서 갓부화한 어린벌레는 활발히 기어다니며, 기주식물로 분산하지만 제1회 탈피 후에는 고착생활을 하게 된다. 암컷은 3회 탈피한 후에 성충이 되어 번데기 시기는 없고, 수컷은 짧은 타원형으로 백색 솜털 같은데 깍지속에서 번데기가 된다. 1주일 후에 날개가 있는 수컷이 우화한다.

다. 피 해

잎․가지 또는 과실에 기생하여 즙액을 빨아 먹으며, 번식력이 강하여 다수가 기생하면 기주식물은 점차 쇠약해지며 심하면 말라 죽는다. 과실에 부착하면 깍지가 잘 떨어지지 않으므로 상품가치를 저하시킨다.

라. 방제법

봄철에 기계유유제 20~25배액을 살포하고 발아후에는 석회유황합제 0.3도액을 살포한다. 알에서 부화해 나오는 시기 및 약충의 활동기에 방제전용 약제를 살포하여 방제한다.

3. 뿔밀깍지벌레

가. 형 태

차나무와 감나무 등에 많이 기생한다. 암컷성충은 약 8mm의 회백색 납질깍지로 되어 있고, 둘레에 8개, 중앙에 1개의 각상돌기가 있다.

나. 생활사

년 1회 발생하고 암컷성충으로 월동한다. 월동한 성충은 5월 하순~6월 중순에 산란하고, 6월 중순~7월 하순에 부화하여 작은 가지에 기생한다. 9월~10월에 성숙되어 성충이 되고 월동에 들어 간다.

다. 피 해

가지에 다수 기생하여 즙액을 흡수하기 때문에 수세가 쇠약해지고 또한 벌레가 분비하는 분비물에 의해 그을음병이 발생이 발생하여 나무잎과 괴실이 검게 변한다..

라. 방제법

거친 껍질을 벗겨주고 결과지에 있는 성충을 없앤다. 2월경에 기계유유제를 살포하고 7월 상순부터 2차 이동기인 8월 중순과 하순에 유기인제계통의 농약을 살포한다. 유자, 동백, 쥐똥나무, 광나무 등이 근처에 있으면 발생이 많으므로 주변의 나무에도 약제를 살포하여 발생원을 없앤다.

4. 긴솜깍지벌레

가. 형 태

성충은 3mm 정도로서 암컷은 백색의 가루같은 분비물로 덮여있다. 알은 담황색의 타원형이며, 암컷이 만든 백색의 긴 알주머니 속에 들어있다. 부화 약충은 납작한 타원형으로 담황색이다.

나. 생활사

년 1회 발생하며, 수피사이에서 3령 약충으로 월동한다. 4월경에 월동에서 깨어난 유충은 발아하는 눈 주변에 집단적으로 서식하며 가해하기 때문에 발아가 지연되거나 신초의 생장을 저해한다. 7월 상순경 산란기가 되면 가지의 잎 뒷면으로 이동하여 긴 알주머니를 형성하고 몸은 거의 알주머니로 덮여져 있다. 성충은 1,000개 정도의 알을 산란한다. 약충기에는 가지에 붙어 즙액을 흡수하고 10월경까지는 모두 수피사이로 이동하여 월동하며, 개화기에는 다시 가지로 이동한다. 다른 깍지벌레와는 달리 깍지를 형성하지 않고 또한 고착생활을 하지 않는다.

다. 피 해

알에서 부화한 유충은 잎뒷면의 엽맥사이에 기생하여 식물체의 즙액을 빨아 먹는다. 유충의 몸에서 분비하는 분비물에 의해 그을음병을 유발하며, 발생이 많을 경우에는 잎과 과실에 그음병이 발생하여 검게 변하며, 과실의 상품가치를 저하시킨다.

라. 방제법

봄철에 기계유유제 20~25배액을 살포하고 발아 후에는 석회유황합제 0.3도액을 살포한다. 알에서 부화해 나오는 시기 및 약충의 활동기에 방제전용 약제를 살포하여 방제한다.

[논문]솔껍질깍지벌레에 대한 7종류 한약재 추출물의 살충활성

솔껍질깍지벌레가 산림에 피해를 주는 과정은?

솔껍질깍지벌레는 여름철에 하면을 하고, 겨울철인 12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후약충이 가해를 하는데 가는 실모양의 구침을 수피에 꽂고, 수액을 흡즙하여 피해를 준다. 솔껍질깍지벌레의 피해를 받은 곰솔은 인피부에 갈색반점이 발생되며 해충의 밀도가 높은 경우 극심한 수세약화를 일으키는데, 수관 하부 가지의 잎부터 갈색으로 변하고 점차 진전 되면 이러한 피해목은 수액이동의 차단으로 연륜 성장이 감소하고, 단위면적당 세포수가 감소하여 가지 또는 나무전체가 고사한다 솔껍질깍지벌레는 여름철에 하면을 하고, 겨울철인 12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후약충이 가해를 하는데 가는 실모양의 구침을 수피에 꽂고, 수액을 흡즙하여 피해를 준다. 솔껍질깍지벌레의 피해를 받은 곰솔은 인피부에 갈색반점이 발생되며 해충의 밀도가 높은 경우 극심한 수세약화를 일으키는데, 수관 하부 가지의 잎부터 갈색으로 변하고 점차 진전 되면 이러한 피해목은 수액이동의 차단으로 연륜 성장이 감소하고, 단위면적당 세포수가 감소하여 가지 또는 나무전체가 고사한다(Park and Park, 1985; Park, 1994).

키워드에 대한 정보 깍지 벌레 종류

다음은 Bing에서 깍지 벌레 종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깍지벌레!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깍지벌레!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YouTube에서 깍지 벌레 종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깍지벌레!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 깍지 벌레 종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복음 의 비밀 | [#복음의비밀] #제3성전, 제1부 #성경개관 #종말의서곡 #마지막때의징조들 #광야성막과제1성전 #솔로몬성전 #사탄의흑역사를 파헤치다!! #적그리스도 23833 좋은 평가 이 답변

Leave a Comment